3D 게임 개발 플랫폼 유니티, ‘킨’ 블록체인 플랫폼과 파트너십 발표

대표적인 3D 게임 개발도구 ‘유니티(Unity)’와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킥(Kik)의 블록체인 플랫폼 ‘킨(Kin)’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유니티는 3D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기존의 PC환경을 넘어 모바일, 콘솔 그리고 VR 등의 플랫폼 상 게임 개발에 이용되는 도구이다. 유니티에 의하면 현재 총 30억 개의 기기가 유니티 개발 도구로 만들어진 게임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유니티는 페이스북, 구글, 오큘러스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기기들을 지원하고 있다.

킨은 이런 유니티 기반 개발자들을 위해 SDK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 개발자들은 킨의 ‘킨 게이밍 SDK(Kin Gaming SDK)’를 이용해 게임 내에 킨 플랫폼의 기능들을 덧붙일 수 있게 된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모바일 앱 결제 중 모바일 게임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80%이다. 2017년 공개된 모바일 게임 중 반 이상은 유니티로 개발된 게임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킨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모바일 게임 시장을 잡으려는 의도를 가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한다. 모바일 게임 개발 과정에서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동하는 과정을 최대한 쉽게 만들면서 다양한 게임들을 킨 블록체인과 연결시킨다는 것이다.

킨의 킨 게이밍 SDK의 코드는 오픈소스로 공개되며 다양한 유니티의 개발 파트너를 통해 베타 테스팅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Image: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