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최근 급등한 ‘체인링크’와 손잡다…”디파이 지갑 가격 데이터에 통합”

홍콩 소재 암호화폐 직불카드 및 지갑 서비스 제공업체 ‘크립토닷컴’이 디파이(Defi, 탈중앙 금융) 지갑 가격 데이터에 ‘체인링크’를 통합시켰다.

체인링크는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외부 데이터 등에 안전하게 접근이 가능하게 하는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다. 지난달 잇따른 파트너십 및 통합 발표와 함께 30% 가까이 뛰며 시가총액 5위 자리에 올라선 바 있다. 이에 대해 업계는 오라클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디파이 부문이 체인링크를 통해 해결점을 찾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1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은 체인링크와의 파트너십 소식을 발표했다.

크립토닷컴은 “앞으로 체인링크 사용자들은 크립토닷컴 지갑에서 지원되는 모든 자산에 대해 정확하고 투명한 가격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체인링크의 세르게이 나자로프 공동창업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조작된 정보가 아닌 실제 시장 상황이 반영된 결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15일(한국시간) 15시 56분 기준 코인마켓캡 기준 크립토닷컴코인(CRO)은 전날 대비 4.88% 오른 약 0.17달러를, 체인링크의 암호화폐 링크(LINK)는 전날 대비 0.23% 오른 11.97달러를 기록했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