印 ‘IT 공룡’ 마힌드라, AWS와 블록체인 사업 맞손

Amazon

인도 최대 IT회사가 아마존에 복합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테크 마힌드라가 12~18개월 사이에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Amazon Managed Blockchain)에 일련의 블록체인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가 2018년 출시한 블록체인 개발 툴이다.

테크 마힌드라는 항공, 통신, 헬스케어 분야에서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은행 및 금융 서비스, 소매, 제조, 석유 분야 관련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테크 마힌드라와 AWS의 합작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민 시국에도 사업 연속성을 강화하기 위해 산업 전반의 기존 공급망을 붕괴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블록체인을 활용, 항공업계가 납품 과정 전반을 추적할 수 있게 한다. 또한 공급망의 통신 산업 하드웨어 벤더들에게 보다 나은 전망을 제공한다. 헬스케어 산업에서는 테크 마힌드라의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인 보호장비 키트, 마스크, 세정제 중 가짜 제품을 걸러내는 데 활용한다.

테크 마힌드라는 최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예술가들이 매출, 로열티 지급, 디지털 권리를 추적할 수 있게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계약 및 권리 플랫폼을 출시했다. IBM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했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