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XRP로 2900만 달러 기부

암호화폐 업체 리플(Ripple)이 교육용 크라우드 펀딩 웹사이트 도너스 추스(DonorsChoose) 에게 2,900만 달러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미국 내 다양한 학교의 책, 문구류, 학습 프로젝트 등을 지원하는 도너스 추스는 지금까지 약 110만 개 교육 프로젝트를 통해 2,770만 명의 학생들을 지원한 단체이다. 도너스 추스는 리플의 기부금이 역대 최대 기부금이며, 예정된 모든 지원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는 금액이라고 밝혔다.

리플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기부금 전액은 리플의 XRP 암호화폐를 통해 전달되었으며, 이후 현금화되었다고 밝혔다.

도너스 추스는 “우리가 18년 동안 이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후 처음으로 모든 프로젝트들의 지원금을 달성했다. 리플의 기부금으로 수천 개의 문구류와 교육 자료가 다양한 학교에 전달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도너스 추스의 지지자로 알려진 토크쇼 진행자 스티븐 콜베르(Stephen Colbert)는 본인의 토크쇼에서 “리플의 너그러운 자선활동이 모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며 자선활동이 이어지기를 바란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과거 익명의 기부자 ‘파인(Pine)’은 본인의 비트코인 중 8,600만 달러에 해당하는 비트코인을 기부하기 위해 ‘파인애플 펀드(Pineapple Fund)’를 설립하기도 했다. 현재 해당 8,600만 달러 중 5,500만 달러가 다양한 단체들에게 전달되었다.

Image: Shuttersto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