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창업자 찰스 호킨스 “디파이 시장 진출할 것”…”스테이블코인 출시한다”

카르다노(ADA)의 찰스 호킨스 창업자가 디파이(Defi, 탈중앙 금융) 시장 진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디크립트에 따르면 찰스 호킨스 창업자는 유튜브 방송을 통해 “디파이 시장에 정식으로 진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호킨스 창업자는 “최근 디파이에 매우 집착하게 됐다”며 “곧이어 디파이 플랜을 정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디파이 시장 진출을 비밀로 유지하려고 했지만 이미 알려진 것 같다”며 “카르다노 개발사인 IOHK가 현재 상당수의 디파이 관련 업무를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이머고(Emurgo)와 협력해 스테이블 코인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프로젝트는 메이커 다오보다 더 훌륭할 것”이라며 “수백 페이지의 보고서를 작성하고 많은 인터뷰와 토론 시간을 가졌다”고 덧붙였다.

이미 호황을 누리고 있는 디파이 시장이 카르다노에게는 오히려 더 유리한 상황이 될 것이라고 짚었다. 그는 “초기시장에 진출하는 것보다 두번째 주자들이 더 많은 행운이 따를 것”이라며 “카르다노가 (디파이 시장의 이전 주자들보다) 플랫폼으로 훨씬 더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