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겟뉴스 설립자 “연 파이낸스의 ‘이더리움 금고’ 출시, ETH 가격에 긍정적”

연 파이낸스가 출시한 이더리움 금고(yETH)가 이더리움(ETH) 가격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란 주장이 나왔다.

이더리움 금고는 ETH 스테이킹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게 설계된 상품을 말한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너겟뉴스의 알렉스 사운더스 설립자는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금고 출시로 며칠간 이더리움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운더스 설립자는 “이더리움을 보유한 사람은 누구나 yETH를 통해 자동적으로 최고의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스테이킹 보상 측면에서 다른 프로토콜들이 이더리움과 경쟁하는 게 어려워졌단 걸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상당수의 암호화폐 분석가들이 비슷한 목소리를 냈다. 결제 전반에 걸쳐 적용되는 이더리움에 대한 수요 증가가 이더리움 가격을 높일 것이란 의견이다.

트위터의 저명한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인 크립토 독(Crypto Dog)은 “이더리움 금고는 많은 유동성을 끌어들이고 있다”며 “이번 출시된 상품은 현재의 TVL을 뛰어넘는 속도를 낼 것”이라고 짚었다.

또다른 애널리스트인 파머 플런츠(Farmet Bluntz)는 “엄청난 양의 이더리움이 yETH에 갇히게 될 것”이라며 “이더리움 강세가 기대되는것 뿐만 아니라 금고에 모인 자금만해도 천문학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