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니 루이스 – Deconomy 2018

l R3의 Chief Strategy Director

현재 안토니 루이스는 R3의 Research, Cash & CBDC Strategy의 총괄 디렉터를 맡고 있다.
그는 2016년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의 금융 블록체인 컨소시엄 R3의 리서치 디렉터를 맡으면서 블록체인 업계에 이름을 알렸다.
R3에서 그는 다음 세대를 위한 차세대 글로벌 금융 서비스를 R3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 금융권의 엘리트에서 블록체이너(Blockchainer)로

그는 영국의 명문 캠브리지 대학을 졸업한 뒤, 바클리스 캐피털(Barclays Capital)에서 FX 트레이더로 금융권에서 일을 시작했다.
이후, 크레디트 스위스(Credit Suisse)에서 프로덕트 및 기술 프로젝트 매니저로 일하다 블록체인 기술에 눈을 뜨게 된 그는 2013년 Credit Suisse를 퇴사한 뒤 블록체인 산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게 된다.

2013년 암호화폐 거래소 itBit(현재 paxos로 리브랜딩)에 입사해 블록체인 업계에서 전문성을 쌓기 시작한 그는, 2015년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에 대해 더욱 깊이 있는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itBit을 퇴사해 독립적인 리서치 및 컨설팅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사업가들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을 쓰기 위해 비츠 온 블록(Bits on Blocks)이라는 블로그를 열기도 했다.


l 업계의 리더로 ‘영향력’을 얻다

안토니 루이스는 2016년에 EY, VISA, Next Money에서 선정한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Fintech 인사 100인에 선정되었으며, 같은 해 싱가포르 핀테크 뉴스에서 선정한 싱가포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핀테크 인사 30인에도 선정되었다.

이어 그는 2017년 메이저 언론사 코인텔레그래프(Coin Telegraph)와 블록쇼(BlockShow)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블록체인 인사 8인에 선정되는 등 그의 영향력은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Image: bitsonblock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