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와 손잡은 트라발라닷컴…”비트코인으로 호텔 예약”

디지털 여행 플랫폼인 아고다가  가상자산 숙박 예약 플랫폼인 트라발라닷컴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4일 블록체인 기업 바이낸스가 지원하는 트라발라닷컴은 여행업계 내 암호화폐(가상자산) 채택을 높이기 위해 아고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트라발라닷컴 이용자들은 전세계 60만 개 이상의 아고다 호텔을 예약할 수 있게 됐다.

트라발라닷컴에서는 230개국 내 9만개 이상의 행선지에서 220만개 이상의 숙박 예약을 지원하게 된다. 사용자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바이낸스코인(BNB), AVA 등 30여 가지 가상자산으로 숙박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아고다의  데미안 피르쉬(Damien Pfirsch) 전략파트너십 부사장 “아고다의 기술적 전문 지식과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파트너들이 보다 원활하게 예약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전 세계 B2B 및 숙박 공급업체들과의 강력하고 광범위한 파트너십으로 트라발라닷컴의 고객들이 아고다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상품에도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전했다.

트라발라닷컴의 후안 오테로 최고경영자(CEO)는 “아고다와의 전략적 제휴로 트라발라닷컴이 여행 업계에 본격적으로, 독자적으로 진출할 기회가 생겼다고 생각한다”며 “9만개의 행선지에서 220만개 이상의 숙박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여행사라고 해도 무방하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트라발라닷컴은 아고다, 익스피디아 등 여러 여행 대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보해 이용자들을 위한 원스톱샵(OSS)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가상자산으로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공한 바 있다. 지난 5월에는 항공편 예약 플랫폼인 트래블바이비트와 전략적 합병을 발표하기도 했다.

썸네일출처=트라발라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