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슨 모우 – Deconomy 2018

명문 공대생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BTCC의 COO

2018 분산경제포럼의 키노트 연설자 중 한 명인 샘슨 모우(Samson Mow)는 1998년 캐나다 명문 공립대로 알려진 사이먼 프레이저(Simon Fraser) 대학에 입학해 경영정보시스템&마케팅을 전공했다.

대학 졸업 후, 그는 캐나다 IT 스타트업인 사이트매셔 코퍼레이션(Sitemasher Corporation) 및 중국 비디오 게임 개발사인 Ubisoft를 거쳐 2015년 당시 중국 내 거대 비트코인 거래소 중 한 곳인 BTCC의 최고운영책임자로 블록체인 업계에서 제2의 커리어를 시작했다.

샘슨은 BTCC에서 2017년까지 거래 전반을 감독 및 관리하는 업무와 더불어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업무를 맡으면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에서 경험을 쌓았다. 그가 재직하는 동안 BTCC는 급격한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회사의 CEO이자 블록체인 업계의 리더

앞서 2011년에 소셜 게임 회사인 픽셀마틱(Pixelmatic)을 설립하기도 한 그는, 현재까지 CEO로서 이 회사를 이끄는 한편, 2017년 4월부터는 블록체인 기술 제공 업체인 블록스트림(Blockstream)에 최고전략책임자(CSO)로 부임하여 회사의 외적 성장에 힘쓰고 있다.

블록스트림의 CEO인 아담 백(Adam Back)은 “샘슨은 자신이 가진 비트코인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스타트업을 운영한 경험을 통해 블록스트림의 부족한 부분을 상당부분 채워주고 있으며, 그는 앞으로 블록스트림이 다양한 신사업에 진출하고, 소비자 상품을 시장에 런칭하고 마케팅하는데 필요한 전략을 구상하는 담당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말하며, 그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샘슨은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는 그가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탈중앙화에 대한 중요성을 주장하는 한편, 프로토콜 개발 과정에서 보안을 우선순위로 둬야 한다는 입장을 피력한 바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