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키티, 유명 투자자 그룹으로부터 1천2백만 달러 투자받아

블록체인 신생기업 액시엄젠(Axiom Zen)이 개발한 이더리움 기반 게임인 크립토키티(CryproKitties)가 1천 2백만 달러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크립토키티는 3월 21일 블로그 글을 통해 안데르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와 유니언스퀘어 벤쳐스(Union Square Venture)가 포함된 투자자 그룹에게 1천 2백만 달러를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그 외 엔젤리스트(Angellist) 설립자 나발 라비칸트(Naval Ravikant), 코인베이스 공동 설립자 프레드 엘삼(Fred Ehrsam), 비트퓨리(Bitfury)의 전략위원회 위원장 빌 타이(Bill Tai) 또한 투자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7년 11월 런칭된 크립토키티 게임은 얼마 지나지 않아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최대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이 되었다.

크립토키티 내의 가상 고양이는 이더리움을 통해 거래되기 때문에 게임을 위해서는 이더리움을 구입해야 한다.

크립토키티는 ‘게임’이라는 신선하고 친숙한 소재로 대중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이더리움 블록체인 트래픽의 대부분을 차지하기도 했다. 하지만 크립토키티의 부작용으로 한때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한동안 포화상태에 이르며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문제를 겪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