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않아 알트코인이 비트코인보다 더 뛸 것”…판테라캐피탈 CEO 발언 내용 보니

최초의 암호화폐 벤처 캐피탈 기업인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의 창업자인 댄 모어헤드 최고경영자(CEO)가 머지 않아 알트코인이 비트코인을 뛰어넘는 성과를 낼 것으로 전망했다.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암호화폐를 뜻한다.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모어헤드 CEO는 전날 가상으로 개최된 블록체인 컨퍼런스인 유니타이즈(Unitize)에서 이같이 밝혔다.

모어헤드 CEO는 “단기적으로 판테라캐피탈은 알트코인에 베팅하고 있다”며 “시가총액이 작고 스마트컨트랙트를 활용하는 토큰들은 향후 몇년 안에 비트코인보다 더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 주식 시장 등 거의 모든 자산이 하락할 때 비트코인은약 30% 상승했다”면서도 “이더리움은 80% 상승했고 다른 알트코인인 어거(REP), 제로엑스(ZRX) 등은 100% 뛰었다”고 설명했다.

판테라캐피탈은 현재 어거와 제로엑스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모어헤드 CEO는 내년 비트코인 가격이 50만 달러 이상으로 치솟을 것으로 전망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지난달 모어헤드 CEO는 CEO는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서한을 통해 “2021년 8월 비트코인인 가격이 53만3431달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판테라캐피털 대표 “비트코인, 내년 8월 53만불 달성”…이유 살펴보니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