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256 “블록체인 헬스 프로젝트 ‘HAU’에 교보라이프플래닛 합류”

두나무의 블록체인 자회사 람다256의 블록체인 기반 헬스 포인트 연계 프로젝트인 ‘하우(HAU, Health Alliance for U)’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새 파트너로 합류한다.

6일 람다256은 오는 9월 출시를 앞둔 HAU 프로젝트에 교보라이프플래닛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HAU는 각종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고객 혜택(마일리지)과 관심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통합 리워드 플랫폼이다.

현재 람다256 외에도 종근당홀딩스, 메가존클라우드, 이포넷 등이 참여 중이다.

HAU는 건강과 관련된 관심 상품과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 할인 쿠폰 등을 보다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앱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들에게 특정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이외에도 제휴사의 네트워크를 이용해 포괄적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HAU는 참여사간 TF팀을 구성하여 양질의 서비스 런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이번 제휴를 통해 마일리지 혜택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연계 보험 상품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김정우 디지털마케팅팀장은 “기존 ‘위험 보장’이라는 보험의 본래 역할에서 ‘건강 관리와 위험 예방’까지 영역을 확장함으로서 건강 개선을 위한 협력자 이미지로 변모해갈 것”이라며 “얼라이언스에서의 고객 풀 및 데이터 확보를 통해 더 다양한 포트폴리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HAU 태스크포스(TF)팀은 “현재 건강기능식품, 스포츠 용품, 피트니스, 골프 등의 서비스 및 상품 제공사가 얼라이언스에 합류할 예정”이라며 “국내 파트너뿐만 아니라 사업적 시너지가 날 수 있는 해외 기업도 적극적으로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여행 여가 얼라이언스인 밀크 프로젝트에서의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런칭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덧붙였다.

썸네일출처=람다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