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블록체인 양자 도약 기대”…코스모체인, 스핀프로토콜 인수한 이유는

블록체인 기반 뷰티 프로젝트 ‘코스모체인’이 블록체인 소셜 커머스 개발사 ‘스핀프로토콜’ 인수에 나선다.

30일 글로벌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전날 코스모체인은 스핀프로토콜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코스모체인은 “이번 합병을 통해 더 많은 미용 데이터 소스를 확산시키고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며 “이번 비즈니스 거래가 뷰티 블록체인 프로젝트에서 또 다른 양자 도약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된다”고 밝혔다.

코스모체인은 블록체인 기반 뷰티정보 공유 디앱 피츠미를 운영하고 있다. 피츠미 이용자는 뷰티 제품 선호도나 각종 정보를 제공한 후 코스모코인(COSM)을 보상 받는다. 사용자가 플랫폼 활성화에 참여하도록 장려하는 보상 시스템을 통해 리뷰와 사용자 데이터를 축적하는 방식이다. 단순한 뷰티 소셜미디어를 뛰어넘어 뷰티 데이터와 관련된 회사와 사용자간 투명하고 공정한 가치 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생태계 구축이 목표다.

최근 코스모체인은 더 방대한 미용 데이터 수집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십 등을 추진해왔고, 이 과정에서 스핀프로토콜과 인수를 추진했다.

‘스핀프로토콜’은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뷰티 패션 온라인 쇼핑몰인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에 적용했다.

합병 이후 하드포크를 통해 새로운 클레이튼(KCT) 기반 토큰 COSM을 발행하고 기존 COSM 및 스핀(SPIN) 보유자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토큰 교환 일정 등은 향후 발표될 예정이다.

썸네일출처=코스모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