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블록체인폰 ‘위믹스 폰’ 출시…”위믹스 토큰 최대 2400개 지급”

삼성전자가 ‘클레이튼 폰’에 이어 두 번째 블록체인 폰 ‘위믹스 폰’을 출시했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의 자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가 지원되는 폰이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전날 위메이드트리는 삼성전자, SK텔레콤과 협력해 ‘위믹스폰’을 선보였다.

위믹스 폰은 갤럭시S20 시리즈(S20, 2S0+, S20 울트라)에 위믹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지갑(월렛)을 탑재, 위믹스 토큰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위믹스 토큰은 위믹스 플랫폼의 중심이 되는 블록체인 기반 토큰이다. 게임 토큰들 간의 교환과 게임 내 아이템 및 컨텐츠 등의 재화를 거래하는 기준이 되는 토큰이다. 위믹스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위믹스 토큰과 게임 토큰들은 위믹스 웰렛에 보관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는 위믹스 폰 구매 고객에게 위믹스 토큰 1200개를 제공한다.

텔레그램 한국 위믹스 채널에 가입하거나 트위터 행사 게시글에 댓글을 작성할 경우 위믹스 토큰을 600개를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최대 2400개의 위믹스 토큰을 받을 수 있다.

위믹스 폰을 통해 위믹스 기반의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도 즐길 수 있다. 크립토네이도 for 위믹스, 버드토네이도 for 위믹스, 미르의 전설 for 위믹스, 윈드러너 for 위믹스 등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클레이튼 폰’을 출시하며 블록체인 폰을 첫 선보인바 있다.

‘클레이튼 폰’은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그라운드엑스의 블록체인 클레이튼에 파트너스의의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비앱)에 연동되는 클레이트폰 월렛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갤노트10 ‘클레이튼폰’ 나왔다…“구매하면 클레이 토큰 2000개 제공”

썸네일출처=위믹스폰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