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스 게임 결과도 블록체인에 기록”…알고랜드, 세계체스연맹과 협력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가 세계 체스 연맹 온라인 아레나(FIDE Online Arena)와 협력해 디지털 게임 체스 게임 결과를 알고랜드 블록체인 상에 기록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전세계 체스 플레이어의 등급과 기록이 알고랜드 블록체인에 기록된다. 각종 체스 플랫폼 및 플레이어, 체스 경기 시청자 모두가 투명하게 기록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를 기념해 알고랜드의 창립자 실미오 미칼리 교수와 유명 체스 선수인 세르게이 카르자킨의 온라인 체스 게임이 전날 개최됐다. 이들의 결과도 블록체인에 기록됐다.

FIDE 온라인 아레나는 지난 6월에 설립된 온라인 체스 등급 및 타이틀 수여 플랫폼이다. 세계체스연맹(FIDE)의 부정 방지 소프트웨어의 지원을 통해 운영된다.

지난해 7월 알고랜드는 세계체스연맹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월드 체스(World Chess)의 하이브리드 기업공개(IPO)를 알고랜드 블록체인 상에서 지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알고랜드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체스 산업을 전반적으로 발전시키고 디지털화해 더욱 편리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알고랜드의 숀 포드(Seon Ford)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디지털 체스의 등급을 알고랜드 블록체인 상에 기록하는 파트너십을 FIDE 아레나 및 월드 체스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역사적이며 전통있는 체스 게임에 블록체인을 활용해 신뢰성을 확보하고, 블록체인의 이점을 살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썸네일출처=알고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