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안정적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LND,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베타 테스팅 시작

라이트닝 랩(Lightning Labs)의 라이트닝 네트워크 소프트웨어의 베타 버전이 공개되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술을 개발하는 라이트닝 랩은 3월 15일 공식 사이트에 ‘LND’ 소프트웨어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이로써 유저들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전송하지 않고도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을 송금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다면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하나의 프로토콜이며, 한 회사나 기관이 해당 프로토콜의 개발을 독점적으로 맡고 있지 않다.

지난 1월 블록스트림은 비슷한 테스팅 전용 라이트닝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공개했으며, ‘ACINQ’ 또한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알파 버전을 발표한 상태이다.

하지만 업계 내의 전문가들은 이번에 발표된 LND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가장 안정적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버전으로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소프트웨어가 베타 단계에 있는 만큼 큰 금액을 거래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라이트닝 랩은 이번 베타 버전은 일반 유저들이 아닌 ‘고급 유저’들을 대상인 것을 강조했다.

라이트닝 랩은 다수의 투자자들을 통해 약 25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투자자들 중에서는 트위터 CEO 잭 도르시(Jack Dorsey), 라이트코인 창시자 찰리 리(Charlie Lee) 그리고 전 페이팔(PayPal) COO 데이비드 색스(David Sacks)가 포함되어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비싼 전송 수수료와 느린 전송속도의 대안으로 제안된 확장 솔루션이다. 현재 약 1,000개 이상의 노드가 라이트닝 네트워크 도입한 상태이며, 이번 LND 소프트웨어 공개로 도입률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Image: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