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투자자, 주식 거래소 투자자 수 넘을 것

인도네시아의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인도닥스(INDODAX)의 투자자 수가 주식 거래소의 투자자 수를 넘을 것으로 보인다.

인도닥스의 오스카 다르마완(Oscar Darmawan)대표는 2018년 연말까지 약 150만 명의 투자자가 인도닥스 거래소를 이용할 것으로 예측한다고 밝혔다.

2014년에 오픈한 인도닥스는 현재 114만 명의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내 주식, 선물 그리고 펀드를 거래하는 인도네시아 주식 거래소(Indonesia Stock Exchange)를 이용하는 투자자들은 현재 118만 명이다.

매일 약 3천 명의 새로운 투자자들이 유입되는 인도닥스는 빠른 시일 내에 인도네시아 주식거래소의 회원 수를 넘을 것으로 예측한다고 밝혔다. 다르마완 대표는 “투자자들의 대부분은 비트코인을 거래하고 있으며 최근 이더리움 거래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Bitcoin.co.id의 이름으로 운영해온 인도닥스는 최근 ‘인도네시아 디지털 자산 거래소(INDODAX, Indonesia Digital Asset Exchange)’로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비트코인을 넘어 모든 디지털 자산을 거래한다는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 인도네시아 중앙은행(Bank Indonesia)은 암호화폐에 대한 강경한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과거 인도네시아 중앙은행은 “암호화폐는 법적 직위를 가진 통화가 아니며 암호화폐를 보유, 거래, 판매하는 행위를 자제해야 한다”라고 밝히기도 했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있는 상황이다.

Image: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