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투자자, 이더리움보다 리플이 더 좋아”…비트맥스 설문 결과는

일본의 한 암호화폐 거래소가 설문을 실시한 결과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ETH) 보다 4위 리플(XRP)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16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지난 12일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BITMAX)는 트위터에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비트맥스는 1498명의 투자자들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 중 절반 이상이 비트코인(BTC)과 리플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 중 26%는 비트코인을 꼽았다. 리플을 선택한 응답자 비율도 25%로 뒤를 이었다. 이더리움을 선호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9%에 그쳤다. 이 외에 NEM, 모나코인, 나노, 칠리즈, 링크 등이 꼽혔다.

지난해 12월 일본 가상통화거래소협회(JCVEA)가 실시한 설문에서도 유사한 결과가 나왔다. 당시 비트코인에 이어 리플, 이더리움 순으로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이날  오후 4시 39분 기준 암호화폐 시황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시총 1위는 비트코인(1748억 달러)이다. 2위는 이더리움(259억 달러), 3위는 테더(92억 달러)였다. 뒤를 이어 4위와 5위는 각각 리플(84억 달러), 비트코인캐시(43억 달러)으로 나타났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