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형 블록체인 시장 공략”…람다256, 시스코와 손잡는다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256이 글로벌 IT기업인 시스코 시스템즈(이하 시스코)와 손잡고 기업형 블록체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8일 람다256은 시스코와 블록체인 플랫폼 보안 사업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람다256과 시스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머신러닝과 행동모델링으로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새로운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보안 강화형 블록체인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엔터프라이즈는 네트워크 인프라에서 텔레메트리를 사용하여 네트워크에서 누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고, 네트워크 세분화로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람다256은 시스코의 스텔스워치 클라우드(Stealthwatch Cloud)를 기존 블록체인 플랫폼에 내장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의 블록체인과 보안 분야에서의 경험과 경쟁력을 기반으로 공동으로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람다256 박재현 대표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을 위해 향상된 기술과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서비스를 구축할 것”이라며 “양사 협력하에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와 이에 맞는 고투마켓 전략 수립을 통해 양사 모두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썸네일출처=람다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