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암호화폐 지갑 출시 D-1…’클립’ 특징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암호화폐 지갑 지갑 ‘클립(Klip)’이 오는 3일 출시된다. 블록체인과 친숙하지 않더라도 카카오톡 메신저 처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을 표방한다.

2일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는 3일 디지털 지갑 클립이 출시된다”고 밝혔다.

클레이튼은 “한국 최대의 모바일 메신저 앱 카카오톡에서 디지털 자산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클립은 카카오톡과 연동해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이다. 별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현재는 카카오톡 더보기 페이지를 통해 클립에 접근할 수 있다.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메신저를 보내듯이 디지털 자산을 주고 받는 것이 가능하다. 초기에는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발행된 클레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당초 그라운드X는 클립에 대해 “블록체인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쉽고 간편하게 클레이튼 기반의 토큰들과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등을 주고 받을 수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관련기사: 베일벗은 웹브라우저용 클레이튼 지갑 ‘카이카스’…’클립’과 다른 점은?

연초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올해 주요 계획 중 하나로 클립 출시를 꺼낸 바 있다.

한 대표는 “클립을 통해 클레이튼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디지털 자산(가상자산과 가상 아이템 등)을 모으고 소비할 수 있다”며 “메신저를 통해 사용자 접점을 확대하여 블록체인 업계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그라운드X “카카오톡 연동 암호화폐 지갑 ‘클립’, 올 상반기 출시”

썸네일출처=클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