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초기 투자자의 예견 “5년 내 우리는 암호화폐로만 거래할 것”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인터넷 초기 투자자 팀 드레이퍼(Tim Draper)는 비트코인을 포함하여 암호화폐는 5년 내에 중요한 결제 수단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팀 드레이퍼는 과거 스카이프(Skype)와 테슬라(Tesla)에 투자했으며, 벤처 캐피털 드레이퍼 어소시에이츠(Draper Associates)와 DFJ의 공동창업자이다.

드레이퍼는 “5년 후, 당신이 스타벅스로 가서 바리스타에게 현재의 법정화폐를 지불한다면 그들은 비웃을 것이다. ‘이게 뭐야? 아직 페니를 세고 있나 봐? 나한테 조개껍데기를 주지 그래?’라고 말할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자기의 생각을 밝혔다.

그는 미래에 사람들은 법정화폐가 아닌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로 거래할 것이라고 말했다. 팀 드레이퍼는 “투자자로서 이렇게 흥분된 적이 없었다. 이는 인터넷 세계와 함께해온 사람으로서 하는 말이다”라고 말하며 암호화폐 생태계에 큰 기대감을 내비쳤다.

드레이퍼 2014년에 진행된 미국 보안관국(U.S. Marshals Service) 경매에서 3만 개의 비트코인을 구매했다. 얼마에 비트코인이 낙찰되었는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당시 시세로 약 2천만 달러에 달하는 비트코인이었다.

지난 12월 CNBC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당시 구매한 모든 코인을 아직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비트코인 3만 개는 약 2억 8천만 달러에 거래된다.

Image: Shuttersto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