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1호’ 글로벌 서비스’ 출시

코인플러그의 탈중앙 신원인증(DID) 플랫폼 연합체 ‘마이키핀 얼라이언스’의 1호 글로벌 사업 ‘카이오 키핀’이 상용화에 나선다.

13일 코인플러그는 FHL게임즈가 운영하고 있는 중남미 지역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카이보닷컴’의 DID기반 인증 및 지갑 애플리케이션 ‘카이보 키핀(KAYBO KEEPIN)’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FHL게임즈는 멕시코, 브라질, 페루 등 중남미 25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지난해 누적 회원 수만 2000만 명 이상이다. MU, 포인트블랭크, 던전앤파이터, 스페셜포스, 건즈 등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및 배틀 그라운드 스팀핀 유통 사업을 진행한 중남미 대표 플랫폼 사업자다.

카이보키핀은 메타디움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개발한 서비스다. 카이보닷컴 유저들에게 DID 본인인증을 기반으로 아이디 패스워드 없이 간편 로그인을 가능하게 한다. 앱 기반 2중 인증을 적용해 사용자 계정을 향상시켰다.

이 뿐만 아니라 카이보 플랫폼이 중남미 현지 120개 결제 채널과 연동해 유저들에게 게임머니 K-코인의 구매와 전송, 관리, 기능과 함께 이더리움, 라탐캐시, 메타와 같은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지원한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게임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게임이라는 가상세계에서 탈중앙화 신원인증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생각된다”고 설명했다.

어 대표는 “FHL 게임즈와 함께 DID의 상용화 뿐만 아니라 국내산 블록체인 기술의 세계화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FHL게임즈 정철 대표는 “향후 클라우드 기반 채팅, 음성 영상 통화 서비스,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등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중남미 지역을 선도하는 블록체인 사업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썸네일출처=코인플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