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거래소 ‘토코크립토’ 투자한 바이낸스…”새로운 기회 발굴”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인도네시아 암호화폐 거래소 ‘토코크립토’에 투자한다고 12일 밝혔다.

토코크립토는 인도네시아에서 최초로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를 취득한 곳이다. 2018년 초 설립된 토코크립토는 거래소와 기타 서비스를 통해 인도네시아에서 암호화폐 채택을 촉진하고 더욱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 및 투자 회사인 QCP 캐피탈이 시드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다.

토코크립토는 바이낸스로부터 투자 유치를 통해 적극적인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신제품과 서비스, 기술 향상, 서비스 확대, 지역 내 블록체인 교육을 위한 새로운 이니셔티브 등에 투자 자금이 쓰일 예정이다.

토코크립토의 공동 창업자인 팡 슈에 카이 (Pang Xue Kai)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투자 유치는 인도네시아의 유망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검증하는 역할을 하며 글로벌 선두주자의 자신감을 보여주기도 한다”며 “투자금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선도적인 서비스를 구축하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개방형 금융 생태계 구축에 대한 비전을 가속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바이낸스 설립자인 창펑자오(CZ) CEO는 “빠른 기술 채택과 강력한 경제 성장, 세계 4위의 인구로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블록체인을 선도하는 중심지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토코크립토는 현지 규제청의 승인을 받은 파트너로 바이낸스와 함께 인도네시아 시장 내에서 새로운 기회를 탐색해 돈의 자유를 이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썸네일출처=바이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