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손잡은 블록체인 기반 팬 참여 플랫폼 칠리즈…”격투기팬 모여라”

블록체인 기반 팬 참여 플랫폼 칠리즈가 세계 최고의 종합 격투기 단체인 UFC와 손잡았다. UFC는 전세계 최대 종합격투기 단체로 3억 1800만 명 이상의 팬을 보유했다.

8일 칠리즈는 UFC와 독점적인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칠리즈가 운영하는 팬 투표 및 보상 앱인 소시오스닷컴(Socios.com)은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팬 참여 솔루션을 제공한다. 팬들이 좋아하는 팀이나 선수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UFC는 소시오스닷컴에서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한다. 모든 팬 토큰 보유자들과 칠리즈($CHZ) 보유자들은 UFC 이벤트에 대한 티켓과 사전 판매 티켓들에 대한 접속이 가능해진다.

토큰은 앱의 마켓플레이스 또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칠리즈 거래소(Chiliz.net)를 통해 소시오스닷컴을 지원하는 칠리즈 토큰을 사용해 구매 또는 판매될 수 있다.

소시오스닷컴은 팬 토큰으로 알려진 클럽 맞춤 브랜드화된 디지털 자산을 생산하기 위해 해외 주요 축구 클럽 및 e스포츠 거인인 OG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FC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맹,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갈라타사라이, AS 로마, CA인데펜디엔테 등과 손잡았다. 팬 토큰 보유자는 클럽이 지정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다.

관련기사: “호날두 골 세리머니를 투표로 정한다?” 유럽 축구팬 모시는 블록체인 플랫폼

칠리즈와 소시오스닷컴의 창업자인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최고경영자(CEO)는 “칠리즈와 파트너쉽을 체결해 UFC가 새 팔로워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며 “블록체인 기반의 팬 참여 개척자에서 스포츠 세계의 선두 핀테크 기업으로 나아가는 우리의 진화에 있어서도 중요한 진전”이라고 설명했다.

UFC의 니콜라스 스미스(Nicholas Smith) 글로벌 파트너십 부사장은 “UFC는 지속적으로 팬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할 것”이라며 “우리는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혁신적이고 고유한 방법들에 있어서 칠리즈와 함께 일하는 것을 고대한다”고 덧붙였다.

썸네일출처=칠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