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신세계면세점 갓포인트 전환 시작…”계정 연동하면 밀크코인 제공”

블록체인 여행·여가 포인트 통합 프로젝트 밀크(MiL.k)를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는 밀크 앱(App)에서 신세계면세점 계정 연동 및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동은 밀크 플랫폼이 제공하는 최초의 완전한 포인트 통합 서비스다.

신세계면세점 ‘갓포인트’를 보유한 고객들은 밀크 앱에서 밀크 코인(MLK)으로 변환 후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투자를 하거나 현금화가 가능하다.

또한 밀크 코인(MLK)으로 갓포인트를 구매해 현금처럼 신세계면세점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밀크 앱에 로그인 후, 메인 화면에서 신세계면세점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해 인증코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이어 신세계인터넷면세점 앱에서 해당 인증코드를 입력하면 연동이 완료된다.

밀크 앱에 야놀자, 신세계면세점이 잇따라 추가되면서 밀크를 중심으로 한 포인트 통합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은 더욱 가속도를 낼 전망이다.

신세계인터넷면세점 계정 연동을 완료하는 모든 고객들은 5밀크 코인을 받을 수 있다.

밀크파트너스 조정민 대표는 “밀크를 통해 포인트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보이게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이 우리 실생활에 어떻게 접목될 수 있는지 보여줄 수 있는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마일리지의 실질적 가치’를 높여주는 프로젝트로 첫 공개된 ‘밀크’는 흩어져 있는 고객의 마일리지를 하나의 암호화 토큰으로 통합해 주는 서비스다.

한편, 밀크 플랫폼에는 신세계면세점을 비롯해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 모빌리티 기업 딜카, 서울공항리무진 등이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