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코인거래소 업홀드, 6개 스테이블코인 담은 플랫폼 오픈

영국 암호화폐 거래소 업홀드(Uphold)가 ‘스테이블코인 센터’를 출범한다.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인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업홀드는 최근 증가하는 디지털 달러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스테이블 코인 센터(Stablecoin Center)를 연다.

업홀드는 이 센터에 테더(USDT), 트루유에스디(TUSD), 유에스디(USDC), 다이(DAI), 유니버설 프로토콜 플랫폼(Universal Protocol Platform)의 코인 UPUSD 및 UPEUR 등 6개 스테이블코인을 담을 예정이다.

업홀드의 제이피 시리엇(JP Thieriot) 최고경영자(CEO)는 “스테이블코인은 다른 암호화폐에 비해 변동성이 적다”며 “미국 달러 같은 안전 통화(safe-haven currencies)에 1대 1로 연동되기 때문에 전 세계 은행들도 스테이블코인을 받아들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스테이블코인 센터를 통해 고객들은 스테이블코인, 전통적인 은행 네트워크, 그리고 암호화폐 시장 사이를 넘나들 수 있게 됐다”며 “투명성, 감사(auditability), 유동성, 이율(interest rate) 등을 놓고 스테이블코인을 비교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테이블코인 센터는 40개 국의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와 은행 계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7개의 암호화폐 네트워크 지갑도 사용 가능하다.

썸네일 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