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앱 쓰고 ‘밀크 코인’ 받으세요”…계정 연동 방법은?

블록체인 여행 포인트 통합 프로젝트 밀크(MiL.k) 애플리케이션이 야놀자 계정과 연동을 지원한다.

24일 밀크를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는 밀크앱과 야놀자의 계정을 연동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밀크는 흩어져 있는 고객의 마일리지를 하나의 암호화 토큰으로 통합해 주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제휴사의 포인트를 밀크 플랫폼에서 밀크 코인(MLK)으로 교환하거나 통합할 수 있다.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 또는 재투자도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밀크 플랫폼은 지난해 12월 탄생한 밀크 월렛 앱에서 업그레이드 됐다. 제휴사 계정 연동과 포인트와 코인 간 전환 두 단계에 걸쳐 정식 서비스가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야놀자 계정 연동으로 시작된다.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야놀자 계정을 밀크 앱과 연동, 야놀자에서 획득한 밀크 코인을 밀크 앱에서 관리할 수 있다.

밀크 신규 이용자의 경우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밀크 앱을 다운로드 후 밀크 계정을 생성해야 한다. 밀크는 이메일 주소만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로그인 및 서비스 이용 시에는 본인이 설정한 여섯 자리의 PIN 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로그인이 끝난 이후엔 밀크 앱 내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야놀자 계정 연결 코드를 받아 입력하면 연동이 완료된다.

밀크파트너스는 야놀자를 시작으로 신세계면세점, 서울공항리무진, 딜카 등의 파트너사와 계정 연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포인트와 코인 간 전환도 차례로 오픈한다. 신세계면세점을 비롯한 기존 파트너사 연동 및 포인트 전환 등 추가 기능 업데이트는 2~3분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연내에는 밀크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밀크파트너스와 야놀자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올해 말까지 생애 첫 야놀자 결제고객들은 10 밀크를 제공받게 된다. 오는 6월 21일까지 2개월 간 국내 숙소 3회 결제고객에게는 20 밀크가 부여된다. 이벤트로 지급된 밀크 코인은 밀크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밀크와 야놀자 계정 연동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자체 이벤트도 진행된다. 밀크공식 페이스북에서 밀크와 관련된 퀴즈를 풀고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밀크 코인 100개를 지급한다.

밀크파트너스 조정민 대표는 “밀크는 블록체인 서비스의 대표적인 산물로 국내외 포인트 및 마일리지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며 “소비자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리함을 드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서비스 기능 고도화 및 파트너사 확대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썸네일출처=밀크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