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V커머스 ‘언더핀’, 가상자산 금융사 ‘빌리빗’과 사업협력…어떤 서비스 나올까

블록체인 기반의 영상 플랫폼 언더핀(대표 김태준)과 가상자산 금융서비스사 빌리빗(대표 장민)이 함께 신규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언더핀은 빌리빗과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핀테크와 비디오커머스, 크립토 파이낸싱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언더핀의 김태준 대표는 “빌리빗이 가진 크립토 파이낸스 분야의 노하우와 기술, 언더핀의 핀테크 기술과 커머스솔루션이 결합해 양사 간에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이라며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 금융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융합해 가상자산과 관련한 다양한 금융사업을 선도해 나가기로 협약했다”고 말했다.

‘V-커머스 3.0’을 지향하는 언더핀은 광고 없는 영상을 제공하고 관련 상품을 노출시키는 영상 플랫폼 ‘FANZY(팬지)’를 운영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로 투명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데이터 생산자인 사용자에게 혜택을 돌려주는 인센티브 경제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울시와 케이액셀러레이터가 운영하는 ‘서울핀테크랩’에 본사를, 금융위원회가 운영하는 ‘한국핀테크센터’에 R&D연구소를 각각 두고 있다.

빌리빗은 크립토 파이낸스 기업으로 지난해 6월 크립토 대출 플랫폼 ‘바벨파이낸스'(Babel Finance)와의 합작사로 설립됐다. 아이콘루프, 펜타시큐리티, 다윈텍, 벨릭 등 블록체인 기업, 블록체인투데이, 스타트업투데이 등 블록체인 미디어, 포스텍 블록체인 센터, B캐피탈리스트 등 블록체인 교육기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전통 금융시장의 펀드운용사들과도 사업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