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 비트코인 빛 발할 순간”…노보그라츠 CEO 발언 뭐길래

암호화폐계의 골드만삭스로 불리는  투자회사인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 최고경영자(CEO)가 다음달 반감기를 앞둔 비트코인에 대해 긍정론을 펼쳤다.

2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디크립트에 따르면 노보그라츠 CEO는 미 경제TV CNBC와의 인터뷰에서 “다음달 예정된 비트코인의 반감기와 세계적인 양적 완화 조치로 인해 비트코인은 빛을 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보그라츠 CEO는 “비트코인이 반감기로 채굴 난이도가 높아짐에 따라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면서 “이번 주 미국에서 큰 규모의 경기부양책이 통과된 이후 투자자들은 희소성있는 암호화폐로 눈을 돌릴 것”이라고 분석했다.

글로벌 경제 위기와 반감기를 앞둔 비트코인에 대한 긍정론을 펼치는 전문가들이 늘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회사 메사리(Messari)의 댄 맥아들(Dan McArdle) 공동 설립자는 “투자자들이 경기부양 활동에 의문을 갖기 시작한 이상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가 대안으로 많은 관심을 끌 것”이라고 말했다. 전직 페이스북 임원인 차마스 팔리하피티야(Chamath Palihapitiya) 억만장자 투자자는 “현재의 경제 위기는 비트코인 하나를 수백만 달러 가치로 만들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블룸버그는 최근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은 올해 대규모 상승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비트코인이 투기적인 디지털 자산이 아닌 디지털 금으로 도약할 수 있는 한해가 될 것으로 진단했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