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옵션상품 승인”…미 CFTC가 승인한 거래소 ‘비트노미얼’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노미얼(Bitnomial)’의 비트코인 선물과 옵션 상품을 승인했다.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노미얼은 CFTC로부터 DCM(designated contract market) 라이센스를 획득했다. DCM을 승인 받은 거래소는 비트코인 선물 및 옵션 계약 상품을 합법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이로써 비트노미얼은 미국 내에서 비트코인 선물과 옵션을 취급할 수 있는 다섯번째 거래소가 됐다. 정식 서비스는 오는 27일부터다. 현재는 사전 가입을 받고 있는 상태다.

비트노미얼의 루크 호어스텐(Luke Hoersten) 최고경영자(CEO)는 “비트노미얼이 비트코인 선물과 옵션 계약을 모두 제공하면서 CFTC로부터 승인받은 유일한 스타트업 거래소”라며 “분기별 선물, 소액 선물, 옵션으로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CFTC는 시카고 상품거래소(CME), 시카고 옵션거래소(Cboe), 백트(Bakkt), 에리스엑스(ErisX), 레저엑스(LedgerX)의 비트코인 선물 및 옵션 상품을 승인했다.

비트노미얼은 실물 인수도 계약을 주로 취급할 예정이다.

비트노미얼은 “이번 승인을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성장 지역’을 찾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