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oin.com 공동 창립자, “비트코인 캐시로 갈아탔다”

Bitcoin.com의 공동창립자이자 CTO(기술총괄책임자)인 에밀 올덴버그(Emil Oldenburg)가 “비트코인은 쓸모없고, 미래가치가 없다.”라고 말했다.

스웨덴 기술전문 언론 브레이킷(Breakit)과의 인터뷰에서 올덴버그는 비트코인은 전송 완료를 위해 필요한 대기시간이 길고, 값 비싼 전송 수수료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올덴버그는 “지금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선택이다. 나는 모든 비트코인을 비트코인 캐쉬로 바꿨다.”고 밝혔다.

그는 비록 Bitcoin.com이 비트코인 지갑 회사이지만 비트코인의 긴 전송시간과 높은 전송 수수료에 지쳤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현재 비트코인의 성능은 이용이 불가능한 수준이며, 전송 속도와 전송 수수료를 고려했을때 비트코인 캐쉬가 비트코인보다 훨씬 뛰어난 암호화폐라고 주장했다.

올해 초 비트코인의 전송 수수료는 건 당 약 20센트 정도였으나, 최근 전송 수수료는 15 달러에 육박하고 있다.

개인의 의견과 Bitcoin.com의 방향성이 충돌하지는 않는지에 대한 질문에 그는 Bitcoin.com 또한 비트코인 캐시 제품에 집중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올더버그는 비트코인 전송 내역이 블록에 포함되지 않고 메모리 풀에서 전송 처리를 기다리는 동안 보안적으로 가장 취약하다고 말하며, 비트코인 블록체인이 지금보다 더 빠르게 전송을 처리하지 못하면 매우 위험하고 불편한 암호화폐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