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디엑스-메이커다오 “남미에 암호화폐 가맹점 프로그램 출시”

블록체인 디바이스 개발사 펀디엑스가 암호화폐 담보 기반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메이커다오와 협약을 통해 암호화폐 가맹점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19일 펀디엑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라틴아메리카에 위치한 가맹점은 무료로 XPOS® 기기를 제공 받는다”라며 “다이(DAI),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및 17개 암호화폐를 결제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펀디엑스는 라틴아메리카에서의 암호화폐 채택과 금융 포용을 늘리기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며 자사 웹사이트에서 기업 식별 번호인 CNPJ, 주소, 점포 사진 등을 입력해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거래금액이 미국 달러와 1대1로 가치를 유지하는 다이로 자동 변환되기 때문에 가맹점은 변동성을 염려하지 않고 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가맹점 프로그램은 공식적으로 브라질에서 XPOS® 터미널 100개 지원을 시작으로 아르헨티나, 베네수엘라 및 콜롬비아를 포함한 중남미 국가에 650개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서가 접수되면 가맹점은 브라질 100헤알(한화 약 3만원)의 보증금이 필요하다. 이 보증금은 암호화폐 판매를 위해 필요하며, 가맹점은 암호화폐 거래에 대해 2%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썸네일 출처 :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