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블록, 블록체인 커뮤니티 ‘코박’ 인수…운영 파트너로 블록72

블록체인 기반 영화 컨텐츠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이 국내 최대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박(Cobak)을 양수한다.

18일 무비블록은 코박을 양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정확한 양수 금액은 비공개다. 운영 파트너로는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 블록72가 참여한다.

무비블록은 이번 양수를 통해 코박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키고, 디지털 자산 및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인프라를 연계해 무비블록의 서비스 운영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코박 커뮤니티의 성장 및 글로벌 확장, 토큰 상용화와 고객 파악 (KYC) 정책 등 규제 준수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무비블록은 블록72와 운영 파트너사로 코박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블록72는 글로벌 크립토 펀드인 GBIC의 자회사로 알려져있다. 자체 프로젝트 STP 네트워크가 지닌 자산 토큰화 및 디파이 인프라를 기반으로 코박 플랫폼에 기존보다 폭 넓은 블록체인 기반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블록72의 이신혜 파트너가 코박의 새 사외 이사로 합류하기로 했다.

무비블록의 강연경 대표는 “코박의 서비스 양수는 무비블록을 포함한 국내 암호화폐 산업 및 시장의 전반적인 양적 및 질적 성장을 위한 결정”이라며 “코박의 성장을 위해 무비블록과 블록72 양사간의 성공적인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썸네일출처=블록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