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상장사와 손잡은 리플…하루새 12%↑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리플이 미국 주식 거래소 나스닥(Nasdaq) 상장 송금 회사인 인터멕스(Intermex·International Money Express)와 파트너십을 발표한 가운데 리플의 가격이 12% 가까이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5일 오후 6시 50분 기준 암호화폐 시황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리플은 전날 동시대비 11.82% 오른 0.279달러에 거래됐다. 

코인마켓캡 리플 차트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블록크립토는 인터멕스와 리플의 파트너십 소식을 전하며 인터멕스가 리플을 통해 국경을 초월하는 결제 솔루션인 리플 온디맨드 유동성(ODL)을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ODL은 리플넷의 일부이다.

인터멕스 밥 리지(Bob Lisy) 대표는 “리플과 제휴를 맺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성장을 앞당기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리플넷과 ODL 등 새로운 솔루션을 송금에 구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리플은 거래 수수료를 단 1페니 단위로 결제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디지털 자산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리플은 “인터멕스는 결제 및 지불처 네트워크를 통해 연간 3000만 건이 넘는 결제 거래를 처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송금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라며 이번 제휴의 기대감을 드러냈다.

썸네일 출처 :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