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 비트코인 이모티콘이?’ 잭 도시 대표의 비트코인 사랑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에 비트코인 이모티콘이 새롭게 추가됐다.

2일(현지시간) 트위터 잭 도시(Jack Dorsey) 대표는 트윗을 통해 새로 추가된 비트코인 이모티콘을 올리며 유니코드 컨소시엄을 태그했다. 유니코드 컨소시엄은 세계 표준 문자 전산 처리방식 유니코드 규율 단체로, 도시 대표가 유니코드 텍스트 인코딩 표준에 비트코인 이모티콘을 등록해 줄 것을 제안한 것으로 풀이된다.

트위터에 해시태그로 비트코인을 입력하면(#Bitcoin) 자동으로 비트코인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 트위터에 비트코인 이모티콘이 추가된 후, 바이낸스 창펑 자오 대표, 트론 저스틴 선 대표 등 여러 업계 관계자들이 해당 이모티콘을 선보이며 비트코인 이모티콘 이용을 장려하고 있다.

 

도시 대표는 대표적인 비트코인 옹호론자로 알려져있다. 그는 “비트코인이 전세계 단일 통화가 될 것”이라며 “매주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으며 지난 2019년에는 비트코인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지원에 나서며 암호화폐 소액 결제 애플리케이션 ‘티핀’을 트위터에 적용하기도 했다.

도시 대표가 창업한 결제 플랫폼 ‘스퀘어’는 이미 비트코인 결제가 도입됐으며 지난 1월에는 암호화폐와 법정화폐간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환전 결제 네트워크로 미국에서 특허를 획득하기도 했다.

관련 기사 : 스퀘어, 암호화폐-법전화폐간 ‘자동 환전 결제 네트워크’ 특허 취득

썸네일 출처 : 셔터스톡,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