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운영사 두나무, 비트베리 서비스 접는다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 사업을 중단한다. 

비트베리는 두나무 자회사 루트원소프트가 운영하는 서비스로, 지난 2018년 10월 출시 된 바 있다.

29일 루트원소프트는 공지를 통해 비트베리 사업을 종료하기로 했다고 밝히며 블록체인 산업의 시장 악화와 불확실성의 영향으로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루트원소프트 장성훈 대표는 “비트베리의 모든 암호화폐 지원을 중지한다”라며 보관하고 있는 이용자의 모든 암호화폐 출금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공지에 따르면 출금 요청 대상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ERC20, KCT, 루나, 리플을 포함한 모든 암호화폐이며 출금 기한은 오는 2월 29일 오후 3시까지다. 안전 거래 기능은 이달 31일 오후 3시 종료될 예정이다.

비트베리는 또한 출금 참고 가이드를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은 업비트 거래소 등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을 지원하는 거래소로, 루나는 코인원, ERC20은 메타마스크 지갑, KCT는 노바월렛 등으로 출금할 것을 제안했다. 

이어 암호화폐 보상형 Q&A 서비스 아하 토큰 등을 포함한 루니버스 기반 암호화폐(LMT) 출금 가이드는 파트너사들과 협의를 진행중이라며 후속 공지로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아하 측은 루트원소프트로부터 오는 2월 29일부로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내용을 전달 받았다며 현재 비트베리 지갑에서 보유중인 아하토큰은 향후 안전하게 보호 및 이관될 예정이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전혀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이용자 개인 정보는 서비스 공식 종료 후 자동 파기될 예정이며, 서비스 탈퇴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앱 내 탈퇴하기 기능을 통해 탈퇴를 진행하면 된다. 

썸네일 출처 : 비트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