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회의원, “미국이 암호화폐 혁신 주도해야”

블록체인 산업 육성과 미국 국회의 블록체인 기술 관련 이해를 돕기 위해 설립된 의회블록체인위원회 (CBC, Congressional Blockchain Caucus) 소속의 국회의원 3명이 증권거래위원회(SEC,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Commodity Futures Trading Commission)의 수장들에게 미국이 암호화폐 혁신을 주도해야 됨을 강조하는 서한을 보냈다.

3명의 미 국회의원은 서한을 통해 암호화폐의 잠재력과 시장에서의 영향력에 대해 설명하며 “암호화폐 네트워크는 달러나 결제 수단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라고 밝혔다.

CBC는 이를 통해 SEC 의장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과 CFTC 의장 제이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J. Christopher Giancarlo)에게 정부 당국은 재무부 및 연방 준비은행과 협력해 입법 활동을 진행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그들은 서한을 통해 “미국은 혁신적인 변화의 중심지가 되어야 하며,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이 성공적인 결실을 맺기 위해서 우리는 규제에 대해 신중하고, 유연하지만 통일된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고 주장했다.

이 외에도 ICO와 같은 자금 조달 메커니즘에 대한 대화가 오갔으며, 앞으로의 규정은 ‘소비자 보호와 발전 및 일자리 창출’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Image: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