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비트파이넥스 세그윗 도입 발표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와 비트파이넥스(Bitfinex)가 비트코인 세그윗 프로토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비트파이넥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비트파이넥스 유저들은 세그윗의 도입으로 약 15%의 전송 수수료 인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처리 속도 또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내부적으로 진행된 세그윗 테스트 절차가 마무리되었으며, 다음 주 내에 코인베이스의 모든 고객들은 세그윗이 도입된 지갑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그윗은 2017년 8월에 도입된 소프트 포크(Soft fork)로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에 도움을 주고, 전송 ID(Transaction ID)를 무단으로 변경할 수 있는 ‘거래 가단성(Transaction malleability)’ 버그를 고치는 장점이 있다.

이미 여러 하드 월렛 제조 회사와 거래소들이 세그윗을 도입한 상태지만, 코인베이스와 비트파이넥스에서 발생하는 비트코인 전송량의 규모를 고려했을 때 이번 소식은 성공적인 세그윗 도입 사례로 손꼽힐 것으로 분석된다.

비트파이넥스와 코인베이스의 GDAX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일 전송량은 전체 비트코인 네트워크 전송량의 약 10%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