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P Morning 뉴스 2/19

BiPMorning
전체 암호화폐 시장 가격 변동

24시간 가격 변동률 기준, 시가총액 상위 100개 암호화폐 중 97개 하락 (평균 6.48%p 하락)

 

해외 주요 뉴스
22:50분 – 폴란드 중앙은행, 반-암호화폐 미디어 지원

폴란드 중앙은행(Central Bank of Poll)이 “나는 모든 돈을 날렸다?!(I LOST ALL THE MONEY?!)”와 같은 암호화폐 반대 유튜브 제작을 지원한 사실이 밝혀졌다.

머니.pl(Money.pl)의 보도에 따르면 중앙은행이 제작에 참여한 유튜브는 구독자가 150만 명에 달하는 Planeta Faktów 채널에 공유되기도 했다.

자신의 모든 돈을 암호화폐에 투자했다 날린 청년의 이야기를 담아낸 해당 유튜브의 조회수는 50만 건을 돌파했다.

01:15분 – FCC, 비트코인 채굴자에게 경고장 보내

미국 연방 통신위원회(FCC, The U.S.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가 뉴욕 브루클린에 거주하는 빅터 로사리오(Victor Rosario)에게 그의 비트코인 채굴기가 네트워크 통신망에 유해한 간섭을 일으키고 있다는 경고장을 보냈다.

FCC는 통지문을 통해 그의 엔트마이너 S5 비트코인 채굴기(Antminer s5 Bitcoin Miner)가 지속적으로 네트워크에 유해한 간섭을 일으키는 경우 불법적인 무선 장비 사용에 대한 벌금 혹은 연방법 위반으로 구속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해당 통지문은 모든 엔트마이너 S5 비트코인 채굴기가 네트워크 간섭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경고하며, 로사리오의  채굴기가 불법 개조로 인해 미 연방법에 기록된 무선 통신 관련 표준 규약을 위반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했다.

01:47분 – 크로아티아, 블록체인 전담 조직 발족

크로아티아 정부가 자국 내 암호화폐 커뮤니티 육성 및 대중에 대한 블록체인 교육 및 합리적인 규제안 수립을 목적으로 하는 UBIK(Croatia’s Blockchain and Cryptocurrency Association) 기관을 발족했다.

UBIK 위원회는 크로아티아 세무 행정국과 논의를 통해 암호화폐 투자로 거둔 이득, ICO 및 암호화폐 채굴 산업에 대한 과세 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UBIK에 참여한 기관 및 단체는 70개를 돌파했으며, 참여 회사의 대표 중 한 명은 “UBIK가 합법적인 블록체인 투자 및 개발 환경을 조성해 더 많은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들과 기업들이 크로아티아에서 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03:11분 – 1,000억 원의 펀딩, 이더리움 확장성 해결에 도움 주나? 

코스모스(Cosmos), 오미세고(OmiseGo), 골렘(Golem), 메이커(Maker), 글로벌 브레인 블록체인랩스(Global Brain Blockchain Labs), 레이든(Raiden) 6개의 프로젝트가 중심이 되어 이더리움 생태계 내의 유망 프로젝트와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ECF(Ethereum Community Fund)를 런칭했다.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은 테크런치(TechCrunch)와의 인터뷰에서 “이더리움은 지난 몇 년 동안 기대 이상으로 성장했지만, 여전히 우리가 도달해야 하는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 ECF는 이더리움이 가격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실제 도달해야 하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미국 내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의 공동 설립자인 Fred Ehrsam는 이더리움이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있는 분산화된 플랫폼의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 대비 100배의 확장성이 필요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05:22분 – 스위스, 암호화폐 국가 도약을 위한 준비 중

비밀 계좌로 유명한 스위스의 전통적인 은행들이 미국 법무부와 범죄 수사부의 요구로 ‘은행 기밀법’을 포기한 이후 스위스의 은행 산업은 핵심 경쟁 요소를 잃고 위기에 처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 스위스는 블록체인 시장의 자금을 끌어오기 위해 저그(Zug)에 위치한 크립토 밸리(Crypto Valley)를 국가 단위로 확장한 크립토 네이션(Crypto Nation)을 준비하고 있다.

2017년 스위스는 전 세계 ICO 모금액의 14%에 달하는 5억 5천만 달러 규모의 ICO를 자국 내에 유치하는데 성공했으며, 2월 16일 암호화폐 ICO와 관련된 증권법 및 자금 세탁 방지법을 개정하는 등 ICO 유치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