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커뮤니티 펀드 런칭

이더리움 커뮤니티 펀드(ECF, Ethereum Community Fund)가 발표됐다. 해당 펀드는 이더리움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펀드다.

코스모스(Cosmos), 오미세고(OmiseGo), 골렘(Golem), 메이커(Maker), 글로벌 브레인 블록체인랩스(Global Brain Blockchain Labs), 레이든(Raiden) 6개의 프로젝트들이 해당 펀드에 최초 자본을 출자하며 설립했다. 그 외에도 30여 개의 프로젝트들이 이에 참여하고 있다.

해당 펀드에 참여하는 멤버들에는 텐더민트와 코스모스의 창립자인 재권(Jae Kwon), 골렘의 창립자인 줄리안 자위스토스키(Julian Zawistowski), 오미세고의 창립자인 준 하세가와(Jun Hasegawa), 메이커의 창립자인 론 크리스텐슨(Rune Christensen), 일본 최대규모 펀드인 글로벌 브레인 블록체인랩스의 창립자인 야스히코 유리모토(Yasuhiko Yurimoto) 등이 포함됐다. 어드바이저로는 이더리움의 창립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 재단의 이사인 아야코 미야쿠치(Ayako Miyaguchi), 오미세고의 이사인 반자 채티카바니(Vansa Chatikavanij)가 참여한다.

해당 펀드는 블록체인의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고 기술적 발전을 증진시키기 위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