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중남미에 DID 월렛 서비스 출시” 

블록체인 기술 업체 코인플러그가 탈중앙화 신원증명 (Decentralized Identity, 이하 ‘DID’) 기반 사업을 중남미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18일 코인플러그는 중남미 지역 게임 퍼블리셔 에프에이치엘게임즈와 손잡고 DID 기반 안전 로그인 월렛 서비스 ‘카이보 키핀(KAYBO KEEPIN)’을 출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출신 정철 대표가 이끄는 에프에이치엘게임즈는 멕시코, 브라질, 페루 등 중남미 23개국을 대상으로 2천만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카이보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포인트블랭크, 스팀판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LITE, 던전앤파이터, MU 등 국내외 유명 게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코인플러그는 카이보 플랫폼을 기반으로 DID 기반 개인 인증 및 디지털 월렛 서비스인 카이보 키핀을 출시하는 것에 협력하기로 했다.

‘카이보 키핀’의 개발을 이끌고 있는 코인플러그 송주한 최고보안책임자(CSO)는 “메타디움 퍼블릭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카이보 키핀 앱은 W3C DID 표준에 따라 개발됐으며 카이보 서비스 이용자의 인증수단으로 사용된다”고 밝혔다.

송 최고보안책임자는 이어 “카이보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K-coin 게임머니 및 메타 토큰,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 자산을 관리하는 지갑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에프에이치엘 게임즈 정철 대표는 “중남미지역은 인터넷 보안이 취약하고 모바일 금융서비스 보급이 낮아 DID기반의 개인인증 및 안전 로그인과 같은 서비스가 아주 큰 시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라며 “코인플러그와 함께 게임 산업 뿐만 아니라 금융, 이커머스, 등 모든 인터넷 산업영역으로 DID기반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썸네일 출처 :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