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사업 뛰어드는 ‘틱톡’에 올라온 비트코인 게시물…내용은?

중국 모바일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운영사가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선언한 이후, 비트코인과 관련한 바이럴 영상 게시물이 첫 등장했다.

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틱톡의 소유주가 블록체인 벤처 사업을 시작했다는 보도가 나온 이후 처음으로 한 계정이 비트코인 관련 바이럴 영상을 올렸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틱톡의 한 계정(Thewolfofbitcoins)은  수십개의 암호화폐 채굴 하드웨어 장치를 갖춘 것으로 보이는 방을 촬영한 영상을 플랫폼에 올렸다.

이번 영상에는 “이 때문에 GPU(그래픽처리장치) 가격이 올랐다”는 글이 포함됐다.  ‘비트코인(Bitcoin), 비트코인 설명(explain Bitcoin), 비트코인 채굴(Bitcoin mining)’ 등이 관련 태그로 첨부됐다.

출처: 틱톡 계정 @Thewolfofbitcoins

현재 이 영상에는 11만 1200만 개의 ‘좋아요’와 1900개의 댓글이 달린 상태다.

앞서 틱톡의 운영사이자 소유주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개발을 위한 합작회사를 설립하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지난 14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틱톡의 소유주 바이트댄스(ByteDance)가 중국 국영 미디어 그룹인 상하이 동팡신문(Shanghai Dongfang Newspaper)과 손잡고 블록체인 및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합작회사를 설립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틱톡의 월별 활성 이용자는 500억 명이다.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세번째로 다운로드 순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