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거래소, 페이팔 같은 결제 시스템 만든다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암호화폐 온라인 결제 시스템 ‘코인베이스 커머스(Coinbase Commerce)’를 공개했다. 이는 현재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는 ‘머천트 도구(Merchant Tools)’에서 한발 더 나아간 결제 시스템으로 평가된다.

온라인 결제 시스템 페이팔(PayPal)과 유사하다고 언급되는 코인베이스 커머스는 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암호화폐 결제 대중화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코인베이스 커머스의 출시는 비트페이(BitPay)가 독식하고 있는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시장에 코인베이스가 승부수를 던진 것으로 보인다. 현재 비트페이는 총 10만 개의 결제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코인베이스는 약 5만 개의 파트너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인베이스 커머스 서비스는 코인베이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며, 비트코인 결제만 가능한 비트페이 결제 서비스와는 달리 코인베이스 커머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그리고 라이트코인 결제를 지원한다.

현재 코인베이스 커머스 서비스는 신규 회원을 받지 않고 있으며, 웹사이트에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코인베이스 커머스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 결제 화면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 것처럼 원하는 암호화폐를 선택해서 쉽게 결제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Image: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