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비트코인 입출금 재개”…다른 코인은 언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비트코인에 한해 4일부터 입출금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 업비트는 580억원 상당의 이더리움과 트론 등 가상자산이 비정상 출금 돼 가상자산 입출금을 중단한 있다. 

지난 3일 업비트는 공지를 통해 4일 오후 6시부터 비트코인 입출금을 재개한다며 비트코인의 기존 입금 주소는 이용이 불가해 새로운 비트코인(BTC) 입금 주소를 발급 받아야한다고 전했다.

업비트는 “이용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월렛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월렛 시스템을 변경했다”라며 “입출금 일시 중단으로 불편을 겪는 이용자들을 위해 비트코인 입출금 지원을 우선적으로 재개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로운 비트코인 입금 주소를 발급 받아야 한다”라며 “기존 비트코인 입금 주소로 입금할 경우 복구에 오랜시간이 소요되며 오입금 복구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앞서 지난달 27일 업비트는 입출금 중단과 관련해 재개까지 최소 약 2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비트코인 입출금 재개는 당초 예상했던 2주 보다 빠르게 시행되며 비트코인을 제외한 가상자산의 입출금 재개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관련 기사 : ‘해킹 의혹’ 업비트 이상자금 계정 이동 시작…목적지는 바이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