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옵션거래소 회장, 비트코인 선물시장 비판에 반발

edward tilly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Chicago Board Options Exchange)의 에드워드 틸리(Edward Tilly)회장이 최근 시카고옵션거래소가 런칭한 비트코인 선물 시장이 성급하게 준비되었다는 의견에 대해 공개적으로 반박했다.  

파이낸셜 뉴스(Financial News)와의 인터뷰에서 틸리 회장은 선물거래산업연합(FIA, Futures Industry Association)이 공개한 문서에 대해 “무시할만한 것”이라고 일축하며, 이는 규제 승인 과정의 현실을 전혀 모르기 때문에 생긴 일이라고 말했다. 상품에 기반한 파생상품을 거래하는 CBOE는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Commodity Futures Trading Commission)의 감독하에 있다.

그는 또한 “이러한 지적들은 CBOE를 감독 및 규제하는 상품선물거래위원회의 인증 절차를 너무 쉽게 보는 것과 같다. 그리고 CBOE가 마치 상품선물거래위원회의 충분한 감독 없이 하루 안에 인증을 자체적으로 마친 것처럼 묘사하는 것은 정말 무책임한 행동이다. 업계에서 우리를 향한 우려의 시선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선물거래산업연합이 사용한 무례한 표현들에 대해서는 존중할 수가 없다.”라고 말했다.

선물거래산업연합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발생하는 가격 널뛰기 현상에 대해서 우려하고 있으며, 동시에 CBOE의 비트코인 선물거래 상품 런칭 과정에 대한 비난이 담긴 문서를 공개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Interactive Brokers)의 창립자 토마스 필터피(Thomas Peterffy)는 스트리트 저널과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선물 시장에 대한 우려를 들어내며,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는 없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틸리 회장은 주식 파생상품을 주로 담당하는 어음교환소인 Options Clearing Corporation(OCC)가 CBOE를 위해 선물거래의 결제를 보증할 것이라고 밝히며,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나는 그들의 전문지식을 믿고 내가 내린 결정을 후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