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미르의전설·윈드러너·에브리타운까지…블록체인 옷 입나

게임 <미르의 전설>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게임사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계열사 위메이드트리가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를 출시했다. 

위메이드트리는 20일 기자 간담회를 통해 “허가형(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 체인을 통해 게임과 관련된 대규모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게임과 유저가 늘어날수록 체인을 병렬적으로 늘리는 멀티 체인 구조를 채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여러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체인들 사이에 디지털 자산이나 데이터가 이동할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하는 인터체인(브릿지 체인)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위메이드트리가 개발한 롤플레잉 게임(RPG) ‘크립토네이도 for WEMIX’가 최초로 위믹스 네트워크를 활용한다. 이어 ‘전기 H5 for WEMIX’도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 <미르의 전설2>, <윈드러너>, <에브리타운>, <캔디팡>, <두근두근 레스토랑> 등 유명 모바일 게임에도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될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위믹스 네트워크가 준비 중인 게임들이 적게는 수백만에서 대부분 100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한 검증된 게임들로 지금까지 공개된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가장 강력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11월 내로 서비스 지갑을 출시해 향후 준비 중인 게임들을 차례대로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 블록체인 게임물 등급분류 ‘거부’…게임위가 공개한 이유는?

썸네일 출처 : 게임 <미르의전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