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라 테스트넷, 순항 중…“2개월간 거래 5만건 이상 기록”

페이스북 암호화폐 리브라 테스트넷이 지난 9월 개편 이후 5만 건 이상의 거래가 기록된 것으로 전해졌다.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리브라협회 발표를 인용해 지난 두 달 간 리브라 테스트넷에 5만 1000회의 거래가 기록됐다고 밝혔다.

리브라협회에 따르면 테스트넷에는 34개 프로젝트가 참여해왔다. 10개의 지갑, 11개의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1개의 통합 개발 환경(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1개의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11명의 고객 등이 네트워크 개발을 위해 참여해 왔다.

리브라협회는 글로벌 당국의 규제 반발로  창립 회원사의 25%를 잃었다. 협회는 회원을 대신해 리브라 네트워크의 기술 설계 및 개발을 감독하고 관리할 기술운영위원회(Technical Steering Committe)를 조만간 설립할 계획이다.

최근 페이스북은 ‘페이스북페이(Facebook Pay)’로 불리는 새로운 피아트 통화 결제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 시스템은 페이스북과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그리고 왓츠앱에서 이뤄지는 결제를 가능케 하기 위해 고안됐다.

이번 페이 시스템은 리브라 네트워크와 칼리브라 지갑과는 별도로 유지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페이스북-메신저-인스타-왓츠앱 잇는 ‘페북페이’ 나온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