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페이코인 “DID 결제 서비스 제공”…코인플러그와 손잡아

블록체인 기술 업체 코인플러그와 결제 플랫폼 기업 다날의 자회사 페이코인이 탈중앙화 신원증명(DID⠂Decentralized Identity) 기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일 코인플러그는 페이코인과 파트너십을 통해 DID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DID 기반의 인증 서비스 확대 ▲ 온⠂오프라인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서비스 구축 등 다각도로 블록체인 관련 사업 확장을 위해 협력하고 금융 서비스 영역으로도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결제서비스 영역에서 전문성과 인프라를 갖춘 페이코인과의 제휴를 통해 코인플러그가 보유한 특허 기반의 DID 기술을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페이먼트 영역에 접목해 DID 인증 서비스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인플러그는 세계 최다 블록체인 관련 기술 특허 보유기업으로 집계된 바 있으며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만 정부 및 공공기관 사업 7개 수주를 맡고 있다.

페이코인은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과 결제 시스템을 결합해 기존 결제 시장이 직면한 높은 수수료, 느린 정산 주기 등 문제점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암호화폐의 실물 결제 서비스 대중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썸네일 출처 : 코인플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