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자회사 앤트파이낸셜, ‘블록체인 네트워크’ 테스트 단계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Alibaba)의 핀테크 관련 자회사 앤트파이낸셜(Ant Financial)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시험 운영하는 단계에 돌입했다.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앤트 파이낸셜의 지엘리 리(Jieli Li) 기술·비즈니스 혁신 관련 수석이사는 중국 우전(Wuzhen)에서 열린 세계블록체인서밋(World Blockchain Summit)에서 이같이 밝혔다.

리 수석이사는 8btc.com과의 인터뷰에서 “블록체인은 전세계 개발자와 기관에 열려 있다”면서도 “우리는 플랫폼 노드를 선택할 때 매우 신중하게 선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앤트 파이낸셜은 네트워크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교육 및 인증 기관들을 노드로 포함할 것으로 알려졌다.

리 수석이사는 “지역(regions) 기반이 아닌 업종(industries)에 따라 파트너를 선정할 것”이라면서도 “아직 컨소시엄 블록체인(consortium blockchain)에 참여하는 파트너들을 공개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시나 파이낸스(Sina Fiance) 보도에 따르면 앤트 블록체인 오픈 얼라이언스(Ant Blockchain Open Alliance)의 기술은 시험 운영 후 3개월 후 가동될 예정이다.

지난 9월 공개된 앤트 블록체인 오픈 얼라이언스(Ant Blockchain Open Alliance)는 비용을 절감하고, 금융 및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