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경영학과, 13일 특강 진행…“블록체인 속 우먼파워는?”

연세대학교에서 ‘블록체인 속 여성의 직업’과 관련한 강의가 진행된다. 

블록인프레스의 김가현 기자는 오는 13일 오후 2시 연세대학교 경영학부 ‘블록체인과 혁신사업’ 강의에 참석해 ‘우먼 인 블록체인(Women in Blockchain)’에 대한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블록체인과 혁신사업’은 블록체인이라는 혁신 기술이 실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그 범위를 경험적 사실을 바탕으로 한 사례와 실증을 중심으로 설명하는 강의다. 블록체인 시대가 가져올 한계와 함정을 연구하며 궁극적으로는 비개발자 혹은 기술전문가로서 혁신적인 산업에서 맡게 될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다.

강의는 연세대학교 경영학부 서길수 교수가 담당한다. 암호화폐 정보공시 플랫폼 쟁글을 운영하는 크로스앵글 김준우 대표는 겸임교수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특강을 맡게 된 김가현 기자는 연세대학교에서 신학과 신문방송학을 전공했다. 김 기자는 이번 강연에서 블록체인 분야를 취재하며 지켜본 여성의 모습과 활약상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기자 뿐만 아니라 아나운서, PD, 칼럼니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커리어를 바탕으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한편, 연세대 경영학과의 ‘블록체인과 혁신사업’은 타대학과 달리 학부생을 대상으로 한 블록체인 강의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아왔다. 기존의 경우 블록체인 강의는 주로 대학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썸네일 출처 : 블록인프레스